일하다보면 영어로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야 할 때가 생기는데, 이때 가장 힘든게 첫문장이다.
잘못하면 강압적으로 들리고, 그렇다고 너무 툭하고 던질수도 없는 리마인드 메일...
데드라인이 임박하지 않고 아직 여유가 있다면, (특히 약간은 좀 다정하게 굴고 싶다면)
Hi XXX,
This is just a friendly reminder that your assignment is due next week. Please let me know if you are having any trouble completing your work.
Thank you, YYY |
파란색 부분은 리마인드하는 내용에 따라 바꿔서 채워넣으면 될 것이구, 문제는 아무리 다정하게 굴면서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봐야 받은 입장에서는 압박을 받는 건 변함이 없다.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지만.(모니터에 뱉었을 수도 있다)
따라서 리마인드 메일을 보낼 때는 1)간략히 필요한 내용을 적고, 2)데드라인을 명시하고, 3)당사자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명확히 써서 보내는 게 가장 깔끔하다. 리마인드 메일을 보낼 때 상대방이 날 어떻게 생각할지를 고민하는 건 시간낭비이다. 다만 상대방이 상급자일 때는 조심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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